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자의 재운이 좋아지려면…

라이프(life)/명리학

by 굴재사람 2010. 3. 3. 14:05

본문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재물, 즉 돈이라고 한다. 물론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이 사회를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사실이다.

이러한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팔자에 재운(財運)이 좋아야 하는데 이 재운을 좋아지게 하거나 좀 더 끌어올리는 방법이 있을까. 사주명리학에서 재물을 의미하는 전문용어를 재성(財星)이라고 한다. 사주팔자에서 이 재성이 잘 발달되어 있으며 좋은 역할을 해줘야 많은 돈을 벌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이 때문에 만약 당신의 사주에 재성이 잘 발달되어 있고 좋은 역할을 해준다면 일단 부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큰 부는 재성이 발달돼 있어도 운이 받쳐주지 않으면 이루기 어렵다. 하지만 작은 부는 큰 운이 없어도 어렵지 않게 이룰 수 있게 된다.

이런 재성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재성이 남자에겐 여자, 즉 평생의 동반자인 아내를 의미한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상식이다. 이 때문에 남자가 돈을 벌려면 아내에게 잘해주어야 하고 아내와의 관계가 좋아야 한다. 즉 돈 벌기를 원하는 모든 남성들은 무엇보다 먼저 아내에게 잘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재성이 비단 아내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남자에게는 아내와 동시에 아버지를 의미하고, 여자에게는 시어머니와 아버지를 의미한다. 이 때문에 남자가 재운을 좋아지게 하려면 아내뿐만 아니라 아버지와의 관계도 좋게 유지해야 하는 것이다.

즉 아내에게 잘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아버지에게 효도해야 진정 재물운이 좋아진다는 것이다. 아내와 아버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남성은 일단 재물을 모을 수 있는 일차적인 조건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아버지와 아내의 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지 않는 한 당신의 재물창고는 절대 마르지 않을 것이다.

만약 아내와의 사이가 예전같지 않으며 다툼이 자주 일어나고 아내의 얼굴에 주름이 깊어지고 있다면 재물이 나갈 징조이니 무엇보다 먼저 아내와의 관계를 회복하는 데 힘을 써야 할 것이다.

또 여성인 당신이 돈 벌기를 원한다면 재테크에 앞서 먼저 시어머니를 잘 모시고 친정아버지에게 잘해드려야 할 것이다. 그래야 재물이 제대로 들어오게 된다.

만약 시어머니와의 사이가 좋지 않거나 관계가 불편하다면 재물이 들어와도 결코 오래 머무르지 못하고 나갈 것이다. 당신의 남편이 돈 벌기를 원한다면 절대 핀잔을 주거니 구박하지 마라. 아내에게 사랑받지 못하는 남편이 돈을 벌기는 하늘의 별 따기보다 어려울 것이다.

[소재학 하원정명리학회장(미래예측학 박사)]

'라이프(life) > 명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運은 반복된다…기회 올때 확실히 잡아라   (0) 2010.03.07
사주팔자와 財運  (0) 2010.03.05
범과 四寅劍  (0) 2010.03.01
'農'-별들의 노래  (0) 2010.02.09
달력은 정보의 바다  (0) 2010.02.0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