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의 신비

글모음(writings)/아름다운 글

by 굴재사람 2011. 8. 15. 19:02

본문

손의 신비




인간은 동물 중 유일하게 손을 가진 존재입니다.
손에는 온 몸의 신경이 모여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예민하고 소중한 곳입니다. 수지침은 이런 원리를 이용하여 우리 온 몸을 치료하는 거지요. 골프 후에 탕 안에서 두 손을 빼보면 곧바로 섭씨 2도 정도 덜 뜨겁게 느껴집니다.

손을 보면 그 사람의 건강과 인품 그리고 행운이 보입니다.
손이 큰 사람은 몸도 크고 손이 작은 사람은 몸도 작고 손이 통통하면 몸도 통통하고 손이 말랐으면 몸도 말랐지요. 손이 뜨거우면 몸도 뜨겁고 손이 차가우면 몸도 차갑습니다. 손이 붓는 것은 온 몸이 붓는 것이고 손을 떠는 것은 신경계통에 교란이 온 것입니다. 손바닥에 있는 손금은 운명의 지도이고 손가락 지문은 개성을 나타냅니다.

악수는 우호의 표시이고 박수는 칭찬과 격려입니다.
손뼉을 치는 것은 온몸으로 환호하는 것이고 두 손을 비비면 최상급 아부이며 손이 발이 되도록 빌면 정신없이 사죄하는 것이지요.

손바닥을 때리는 것은 온 몸을 때리는 것이며 남녀가 손을 잡으면 이미 갈 때까지 간 겁니다. 남녀가 손을 주무르면 온 몸을 주무르는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제비족은 손이 아름답다거나 손금을 봐준다면서 여자의 손을 자꾸 주무릅니다.

새끼손가락을 걸면 강한 약속이고 반지는 몸을 묶어서 하는 강한 맹세이고 꽃반지는 첫 사랑이며 쉽게 풀어집니다. 손가락을 절단하는 것은 목숨을 건 결의입니다. 손짓 발짓은 온몸으로 의사소통하는 것이며 두 손 모아 기도하는 것은 온 몸으로 염원하는 것입니다.

손짓이 큰 사람은 외향적이고 손을 등 뒤로 감추는 사람은 비밀이 있는 사람입니다. 뒷짐을 지고 있는 사람은 관망하는 겁니다. 손톱 장식을 많이 하는 사람은 화사한 성격이며 손톱이 지저분한 사람은 온 몸이 지저분합니다. 손바닥을 간질여도 안 웃는 사람은 냉혹한 사람이며 남의 손을 오래 잡고 놔주지 않는 사람은 정이 많거나 외로운 사람입니다.

손가락을 빠는 사람은 어려서 젖을 충분히 못 먹은 사람이며 늘 입이 허전합니다. 따라서 커서도 뭐든지 빠는 걸 좋아합니다. 잘 때 아내의 젖을 빠는 경향이 있고 못하게하면 나가서 빨고 다닐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모가지를 비튼다는 것은 온 몸의 기능을 정지시키는 것이며 손목을 묶거나 수갑을 채우면 속수무책이 됩니다. 빙판이나 계단에서 바지에 두 손을 넣고 다니면 낙상해서 온 몸을 다치기 쉽습니다.

오른손은 좌뇌와 통하고 왼손은 우뇌와 통합니다. 따라서 데이트할 때 왼손을 잡고 분위기를 잡으세요.

수제품은 온 몸으로 만든 정성이 깃든 작품입니다. 어머니께서 만들어주셨던 칼국수와 수제비 맛을 잊지 못하고 자장면도 수타로 한 것이 더 맛있습니다.

엄마 손은 약손입니다. 온 몸의 기를 모았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생기는 거지요. 두 손을 내밀면 온 몸으로 구원하는 것이고 손에 손 잡고 (hand in hand) 는 강한 팀워크를 만듭니다. 하이파이브는 온 몸으로 팀워크를 다짐하는 것이고 거수경례는 온 몸으로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다.

부패한 손은 검은 손을 상징하며 그래서 이태리는 비리 공직자와 마피아를 퇴치 할 때 "하얀 손"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손들어! 는 저항하지 말라는 의미이고 전투 중 두 손을 들면 항복하는 겁니다. 명예의 전당에 스타들이 손바닥 자국을 남기는 것은 일생을 남기는 것이고 공수래 공수거는 인생자체를 말하는 겁니다.

오른손이 한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말은 온 몸으로 비밀을 지키라는 것이고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손바닥에 못 박히신 것은 가해자는 가장 혹독한 고통을 주려는 것이고 예수님은 스스로 가장 큰 고통을 감수한다는 의미입니다.

묵주와 목탁은 손을 통한 마음의 정화입니다. 절 할 때에는 두 손부터 모아야 하고 수화로 사랑을 고백하면 더 감동을 줍니다. 손 때 묻은 것은 늘 함께해서 정이 든 것을 의미하며 손바닥의 굳은살은 인생의 나이테입니다.

농부의 손은 농심이고 어부의 손은 어심입니다.
노사화합을 나타낼 때 노사가 악수하는 것으로 상징하며 우호의 상징으로 과거 미국의 구호물자에는 한국인의 손과 미국인의 손이 악수한 그림이 있었습니다. 법원에서 노동력을 평가할 때 손은 약 70%를 인정하지만 발은 약 30% 밖에 인정하지 않습니다.

남자가 여자의 손바닥을 간지럽힌 것을 성희롱으로 간주한 판례가 있습니다. 이 남자가 여자의 온 몸을 건드린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것을 판사님이 알아챈 것이지요. 그대의 찬 손은 이미 상황이 끝났다는 것이고 연애할 때 상대방의 손이 차가우면 수단방법 가리지 말고 손부터 따뜻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여자의 손이 뜨거워지면 온 몸이 뜨거워진 겁니다. 겨울철 따뜻한 장갑을 끼면 보온효과는 담요 한 장과 맞먹습니다.

최고의 의전행사에서는 장갑을 낍니다. 손을 노출하면 몸을 노출하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검은 장갑을 낀 여자는 신비한 여자이거나 수상한 여자입니다.

두 손을 맞대고 눈을 감은 채 1분만 있으면 서로 전기가 통합니다. 추울 때 두 손을 비비면 온 몸이 따뜻해집니다. 세수만 잘해도 위생 상태는 두 배로 좋아집니다. 두손 모아 기도만 잘 해도 운명이 두 배로 좋아집니다.




 

        당신의 손은 깨끗한 손입니까?
        더러운 손입니까?
        건강한 손입니까?
        병든 손입니까?
        파괴적인 손입니까?
        베푸는 손입니까?
        빼앗는 손입니까?
        아름다운 손입니까?


        손은 답을 알고 있습니다.
        손을 잘 관리 하는 것은 인생을 잘 관리하는 것입니다.
        건강과 가정의 행복 그리고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여러분께 이런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손에 관한 제언"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윤은기 총장 -

      첫째, 손을 잘 씻고 손을 사랑합시다.
      둘째, 어린이의 손바닥을 절대 때리지 맙시다.
      셋째, 악수는 정성껏 합시다.
      넷째, 박수는 자주 크게 칩시다.
      다섯째, 작업할 때 골프 할 때 추울 때 반드시 장갑을 껴서 손을 보호합시다.
      여섯째, 남에게 손가락질 하지 말고
      일곱째, 어려운 사람은 손 잡아주며
      여덟째, 상사에게는 두 손 잘 비비고
      아홉째, 부하에게는 엄지손가락 세워줍시다.
      열째, 약자에게 손찌검하지 말며
      열한 번째, 남의 손목 비틀지 말고
      열두 번째, 손을 따뜻하게 하고 손 운동을 자주 합시다.
      열세 번째, 손톱관리 잘 하고
      열네 번째, 손수건은 좋은 것을 쓰고
      열다섯 번째, 아내(남편)의 손을 잡고 잡시다.
      열여섯 번째, 늘 두 손 모아 기도합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