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월의 시

글모음(writings)/좋은 시

by 굴재사람 2011. 5. 11. 21:37

본문

K-18.jpg


오월의 시 / 이해인
풀잎은 풀잎대로 바람은 바람대로
초록의 抒情詩를 쓰는 5월
하늘이 잘 보이는 숲으로 가서
어머니의 이름을 부르게 하십시오
피곤하고 散文的인 日常의 짐을 벗고
당신의 샘가에서 눈을 씻게 하십시오
물오른 수목처럼 싱싱한 사랑을
우리네 가슴 속에 퍼 올리게 하십시오
말을 아낀 지혜 속에 접어 둔 기도가
한 송이 장미로 피어나는 5월
湖水에 잠긴 달처럼 고요히 앉아
不信했던 날들을 뉘우치게 하십시오
은총을 향해 깨어 있는 至高한 믿음과
어머니의 생애처럼 겸허한 기도가
우리네 가슴 속에 물 흐르게 하십시오
구김살 없는 햇빛이
아낌없는 축복을 쏟아 내는 5월
어머니, 우리가 빛을 보게 하십시오
욕심 때문에 잃었던 視力을 찾아
빛을 향해 눈뜨는 빛의 자녀 되게 하십시오


k50-1.jpg


오월 찬가 / 오순화
연두빛 물감을 타서 찍었더니
한들한들 숲이 춤춘다
아침안개 햇살 동무하고
산허리에 내려앉으며 하는 말
오월처럼만 싱그러워라
오월처럼만 사랑스러워라
오월처럼만 숭고해져라
오월 숲은 푸르른 벨벳 치마자락
엄마 얼굴인양 마구마구 비비고 싶다.
오월 숲은 
움찬 몸짓으로 부르는 사랑의 찬가
너 없으면 안된다고
너 아니면 살아도 사는것이 아니라고
네가 있어 내가 산다.
오월 숲에 물빛 미소가 내린다.
소곤소곤 속삭이듯
날마다 태어나는 신록의 다정한 몸짓
살아 있다는 것은 아직도 
사랑할 일이 남아 있다는것
오월처럼만
풋풋한 사랑으로 마주하며 살고 싶다.





(hanmail - 아래 표시하기를 클릭하면 음악이 나옵니다.)


         4월은 가고 꽃은 피는데 그 님 오지 않고
         그리운 날 또 다시 찾아온 5월의 편지
         철새 따라 멀리 갔던 그님의 편지는
         그리운 날 또다시 찾아와 나의 마음 달래주네

         봄 여름은 가고 꽃잎 떨어지면 철새 떠나가고
         봄이오면 또 다시 찾아올 5월의 편지
         철새 따라 멀리 갔던 그 님의 편지는
         그리운 날 또 다시 찾아와 나의 마음 달래주네

         철새 따라 멀리 갔던 그 님의 편지는
         그리운 날 또 다시 찾아와
         나의 마음 달래주네
         나의 마음 달래주네


k21-2-1.jpg

'글모음(writings) > 좋은 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무들의 약속  (0) 2011.05.16
산에 가면  (0) 2011.05.12
저녁에  (0) 2011.05.10
아버지의 마음   (0) 2011.05.09
또 기다리는 편지  (0) 2011.04.30

관련글 더보기